‘오징어순대’가 속초시청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들이 가장 좋아하는 먹거리 1위에 올랐다.

 속초시가 지난 11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속초시청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들을 대상으로 속초먹거리 3가지 추천 이벤트의 결과 ‘오징어순대’가 단연 인기를 끌었다.

 오징어순대는 쫄깃한 오징어와 부드러운 소가 잘 어우러져 계란을 입혀 부친 전이 고소해 남녀노소 좋아하고, 오랫동안 속초의 명물 먹거리로 자리잡으면서 속초관광수산시장과 아바이마을의 식당 등 맛집들이 많아 쉽게 맛볼 수 있는 먹거리로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했다.

 이벤트 기간 중 총 1,113개의 댓글이 작성되었으며, 1위 오징어순대, 2위 닭강정, 3위 물회, 4위 붉은대게(홍게), 5위 막국수, 6위 해물뚝배기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양미리, 도루묵, 명란젓, 냉면, 아바이순대, 대게, 씨앗호떡, 오징어회, 매운탕 등도 추천 먹거리에 이름을 올렸다.

 물론 지역이나 연령을 불문한 불특정 다수라 할 수 있는 페이스북 팔로워를 대상으로 실시한 먹거리 추천 이벤트이지만 현재의 선호도를 알 수 있는 유의미한 결과라 할 수 있겠다.

 시는 댓글을 달아준 이벤트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하여 기프티콘을 28일(수)까지 발송 할 예정이며, 또한 12월에는 새해 해맞이 시즌을 맞아 속초시의 해맞이 명소에 대한 선호도 이벤트를 실시 할 계획이다.

 한편, 기존 SNS 이벤트는 대부분 단순히 콘텐츠를 공유하는 형식이였으나, 이번 먹거리 추천 이벤트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댓글을 작성하는 번거로움에도 불구하고 참여도가 기존 이벤트 보다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