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5일, 6일 양일간 베트남 남부지역의 An Giang(안장)성 인민위원회는 “Kim's 글로벌 에듀케이션(대표 김종국)”의 주선으로 한국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에는 An Giang 성 부성장(Nguyễn Thanh Bình) 응우옌 탄 빈을 비롯한 이하 교육, 문화, 사회 분야의 각 인민 위원회 국장들이 참석하여, 발전된 한국 교육의 현장을 직접 견학 하기 위하여 방문하였다.

베트남 An Giang 성은 지역의 발전과, 개발을 위해 우수 인재를 양성 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한국기업들의 베트남 진출과, 한류의 영향을 받아 급 부상 하고 있는 한국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영어권 뿐만 아니라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게 된 것을 기반으로 An Giang 성의 지원으로 우수 인재를 한국으로 보내어 어학과 다양한 기술 분야를 습득하여 An Giang 성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국을 방문 하였다.

이번 방문 행사는 An Giang성 우수 유학생 학업 증진과 “D-4-6 기술연수비자”로 경기대학교와 대림대학교를 방문하여 다양한 교육 교류와 협력을 약속하고 An Giang성 부성장은 질 높은 교육을 기대 하면서 각교에 감사패를 전달 하였다.

한편 D-4-6 기술연수비자의 베트남 교육을 맡으며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 한 “Kim's 글로벌 에듀케이션”은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An Giang에서의 한국어 교육, 학생 선발 등 An Giang내 업무를 총괄적으로 진행 하고 있다.

D-4-6 비자의 경우 학생들이 TOPIK 2급 / KLAT 2급 이상의 한국어 실력이 기반이 되어야 하므로 반드시 한국어 교육이 필요하며, 학생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한 자체적인 학생 선발 기준에 따른 학생 선발 등을 진행 하고 있다.

Nguyễn Thanh Bình - An Giang 성 인민위원회 부성장은 "An Giang 성의 우수한 학생들을 각교에 좋은 시설과 고도 기술 교육을 바탕으로 우수한 인재의 배출이 기대 된다“ 라고 전하며, 각 대학교에 감사 인사뿐만 아니라 유학 프로그램을 기획 해 준 Kim's 글로벌 에듀케이션에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