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센터의 뜨거운 창업 열기, 늦가을의 스산함을 녹이다!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 이하 충남센터)는 오늘(11.19,월)부터 12.1(토)까지 2주간을 충남센터 “충남혁신창업주간”으로 지정 하고, 각종 창업 관련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충남혁신창업주간”은 금년도에 처음 시행하는 일정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연령‧창업기간 등 여건에 맞는 창업 및 보육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첫 날인 11.19(월)에는 청소년(홍동中) 대상 창업 아이디어 멘토링을 실시하는 ‘와글와글 스타트업’을 시작으로, 11.20(화) 창업가와 투자자 연결을 위한 ‘2018 투자콘서트’, 11.22(목)은 충남센터만의 특화 창업아이디어 발굴 프로그램인 ‘100번가의 톡’이 116번째로 개최될 예정이다.

아울러 첫째주(11.19~11.23)에는 농촌태양광 발전사업 창업교육을 5일 동안 아산센터(KTX역사 내)에서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두 번째 週인 11.27(화)에는 천안센터(충남테크노파크 생산관 內)에서 6차산업 생산품 명품화를 위한 디자인 개선 사업인 화목한 디자인데이 운영의 1년 성과를 되돌아보는 ‘화목한 디자인 콘서트’를, 11.29(목)에는 아산센터에서 성공창업 사례 공유 및 전문가 멘토링을 위한 ‘제3회 충남창업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충남혁신창업주간”의 마지막 프로그램은 11.30(금)부터 12.1(토)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아산센터와 천안센터에서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3D프린터와 레이저컷팅기 등을 활용해 태양광 모듈 등 제작하고 심사를 통해 시상까지 진행하는‘제3회 써니데이 해커톤’으로 열릴 계획이다.

이병우 센터장은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2주간에 집중 편성하여 다양한 여건의 예비창업가들이 자신들에게 맞는 정보를 쉽게 찾아 참여할 수 있도록 한 만큼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표명하고, “내년에도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상‧하반기 집중 주간을 운영하여 창업에 관심있는 도민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 내 창업 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