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남인재육성재단(이하 재단, 이사장 양승조)에서 운영하는 충청남도대전학생기숙사(이하 충남대전학사)는 지난 18일 학사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는 커리어코칭 전문가인 박수정(SSAMJIGILL연구소) 대표를 초빙해 ‘입사지원서 작성의 중요성, 나의 경험을 직무역량에 어필하기, STAR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기법, 성공적인 입사지원서 작성하기’프로그램을 갖고 개별적 맞춤 취업전략으로 학사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특강에 참석했던 정제훈 학사생(대전보건대 3)은 “군 전역 후 취업이라는 답답한 현실의 문에 두려움과 걱정뿐이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어떻게 취업을 준비해야하는지에 대한 뼈대가 잡히는 소중한 시간이어서 너무 좋았다.”라고 말했다.

류순구 재단 상임이사는 “우리 재단은 단순한 숙식제공의 역할만 하는 기숙사가 아닌 인재를 양성하고 육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 빠른 사회변화에 맞추어 사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를 우선 파악하고, 그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학사생들이 그동안 준비한 노력에 버금가는 결실을 맺도록 재단은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전학사는 충청남도 내에 주민등본 상 주소지를 둔 도민과 자녀들 중 충남․대전권 대학으로 진학한 대학생들을 위한 면학시설로 월 기숙사비가 16만 원(2인 1실, 식사 포함)이며, 최신 시설을 갖추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입사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입사문의는 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www.cninja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충남대전학사(042-824-512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