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흥덕도서관은 11월 마지막 주 토요일 24일 △오후 3시 <보스베이비> , 마지막 주 수요일 28일 △저녁 7시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을 지하1층 다목적실에서 상영한다.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행사의 일환으로 책을 원작으로 한 영화를 상영한다.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은 독일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일어나는 유태인 대학살을 통해 인간의 증오와 광기, 전쟁의 공포를 다루고 있다. 서로에 대한 따뜻한 이해와 순수함으로 무장한 나치장군의 아들과 유태인의 아들인 두 소년의 모습이 증오와 폭력, 그리고 굴복의 어른들의 모습과 대비되어 진한 여운을 남긴다.

마지막 주 토요일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체관람가’ 영화를 상영한다. <보스베이비>는 비밀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파견근무중인 7개월 베이비와 엄마, 아빠의 사랑을 되찾기 위한 7살 팀이‘퍼피 주식회사’를 무찌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그렸다.

청주흥덕도서관 홈페이지(www.library.cheongju.go.kr/lib-hd/index.do) ‘문화마당→영화상영’에서 선착순으로 좌석 예약이 가능하며 좌석 예약을 하지 않은 사람은 당일 예약되지 않은 좌석에 한해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