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인생나눔교실’ 충청권 5차 멘토스쿨 참여자 모집 -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경식)은 11월 23일에 진행될 인생나눔교실 충청권 멘토스쿨 참여자(2019 예비멘토)를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인생나눔교실은 충북문화재단이 충청권 지역주관처로 선정돼 국비 4천350만원 지원받아 군인, 청소년, 아동 등에게 인문의 가치와 삶의 지혜를 전하는 멘토링 사업이다.

 인생나눔교실은 소통 단절·양극화 등 각종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대 간 소통의 가치를 탐색하고,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추진되는 인문사업으로 선배 세대(멘토)와 새내기 세대(멘티)가 소통하면서 삶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서로를 이해해 나가는 쌍방향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이번 충청권 멘토스쿨에서는 고영직 문학평론가의 ‘인생 2막에서의 나의 경험’, 초선영 강사의 ‘내면초상화 그리기’ 등의 인문학 강연과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충북문화재단은 2015년부터 인생나눔교실 사업을 운영해 군부대, 자유학기제 중학교, 지역아동센터, 보호관찰소의 청소년, 청년에게 멘토링 프로그램을 1천610여회 지원한 바 있다.

 충북문화재단 관계자는 "인생나눔교실 충청권 멘토스쿨을 통해 기존멘토와 예비멘토들이 서로 인생의 가치를 나누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라며 ”차년도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일시 : 2018. 11. 23.(금) 13:30~17:00

-장소 : 락희호텔 청주(청주시 흥덕구 대흥동 대농로 47-2)

-신청방법 : 신청서 링크 참조(선착순 마감)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