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인물] 태고종 대전교구, 제21대 종무원장 원각스님
[새인물] 태고종 대전교구, 제21대 종무원장 원각스님
  • 지행 명예기자
  • 승인 2018.11.0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1월 6일 대흥사 총회 직선제 선출

태고종 대전교구종무원 42개 사찰 주지스님들은 11월 6일 오후 2시 대전 대흥사에서 총회를 열고, 지방종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종무원장을 직선제로 선출할 것인지를 두고 주지스님들이 찬반투표를 한 결과, 신임 종무원장을 직선제로 선출하자는 데에 전원 찬성했다.

이에 원각스님이 단독 출마하여 만장일치로 제21대 대전교구 종무원장에 당선됐다.

신임 종무원장에 선출된 원각스님(대흥사 주지)은 “ 그동안 대전교구가 사고 종무원이다 보니 종도들이 흩어지고 교세가 약화되어 최악의 상황에 이르렀으나, 다행하게도 교구 관내 주지스님들의 발심과 협력으로 대전교구종무원이 다시 정상화 되어 안정을 되찾게 되어서 정말 기쁘다”고 말하고, “최선을 다해서 종도화합과 결속으로 대전종무원의 제 모습을 되찾겠다.”고 포부를 밝혀서 참석 주지스님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이로써 사고교구였던 대전교구는 정상화되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종무원장 취임식을 갖고 종무를 정상적으로 집행할 방침이다.

이번에 제21대 대전교구 종무원장으로 당선된 원각스님은 2000년 태고총림선암사 금강계단에서 동인스님을 은사로 수계, 득도했다. 금강반야원 불교대학, 보현불교대학, 대전중앙 불교대학, 무성사 불교대학 등에서 불학을 수학하고 대흥사를 창건, 주지로 지금까지 포교활동을 해오고 있다. 대전교구 재무국장, 제13대 지방종회의원과 대전교구 안정화대책위원장을 역임했다. 원각스님은 대전 상업고등학교와 건국대 경상대를 졸업했다.

<사진> 태고종 홍보국장 법승스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