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학생 교육복지 위해 관리자들이 나선다
충남 학생 교육복지 위해 관리자들이 나선다
  • 이한배
  • 승인 2018.10.30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30일 예산 덕산리솜리조트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하 교복우사업) 사업학교 교장, 교감, 교육지원청 사업 담당 장학사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복지사업대 대한 관리자 역할을 강화하고 유사사업과 유기적으로 연계한 통합 지원 방식 정보 공유를 통해 관리자의 올바른 이해를 통한 사업의 효율성을 증대하고자 마련됐다.

연수과정은 초, 중, 고 급별 교육복지사가‘교육과정(유사사업)과 연계한 교복우사업과 통합사례관리 실제’라는 주제의 강의와 교육복지중앙연구지원센터 송지훈 센터장의‘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만들기’란 주제로 리더로서의 역할 관련 강의 등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교복우사업은 2006년 6교를 시작으로 2018년 현재 초34교, 중 31교, 고 16교로 꾸준히 확대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회성, 건강, 안전, 진로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학생 상황 분석을 토대로 개별 학생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충남도교육청 이은복 유아특수복지과장은“교복우사업을 통해 한 학생을 관심 있게 종합적으로 바라보고 지원하는데 교직원분들이 힘을 모아줄 것과 교육의 기회는 모든 학생들에게 균등하게 보장되야 한다”고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