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기업인들의 가장 큰 잔치인 ‘제12회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 행사가 10월 31일 오후 2시 30분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대연회장에서 도내 기업인,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 경제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된다.

이 번 행사는 지역 경제를 주도하고 있는 핵심 주인공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아울러 모범적인 기업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충북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을 지정․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올해로 12번째를 맞게 된다.

또한, 미중무역 갈등과 국내 고용환경변화 등 대내외적인 경제 여건이 여전히 어려운 상황에서도 굳건이 이겨내고 전국 어느곳 보다도 높은 경제 성장을 일궈내고 있는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들’의 노고를 위로․격려하는 뜻 깊은 자리로,

‘충청북도 중소기업대상’,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 ‘고용우수기업’, ‘품질경영대상’, ‘일류벤처기업’ 등의 시상식과 함께 수상기업 소개 홍보영상, 우리 지역에 새로 투자한 기업과의 투자협약식, 일등경제충북을 위한 공동 퍼포먼스 및 축하공연 등 기업인들의 화합 도모와 다채로운 축제의 장으로 열릴 계획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그동안 충북경제의 눈부신 발전은 기업인 여러분의 덕분’이라며 ‘앞으로 기업인이 존경받고 기업인을 예우하는 풍토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