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종 일광사 승천스님, 제73주년 교정의 날 국민포장 수상
태고종 일광사 승천스님, 제73주년 교정의 날 국민포장 수상
  • 손혜철
  • 승인 2018.10.3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26일 제73주년 교정의날 기념식이 정부과천청사 대강당에서 법무부장관 박상기, 국회법사위원회 박지원, 교정본부장, 전국 교도관, 교정위원 등 2천 여명이 모인 가운데 기념식이 성대히 거행되었다.

식전공연으로 문을 열었으며, 개식, 국민의례, 교정해정 홍보영상 상영, 정부포상 수여, 법무부장관 박상기 기념사, 박지원 국회의원 축사, 문제인 대통령 영상 축하 메세지 상영, 교정직원&청주여자교도소 수형자합창단 공연, 교도관의 노래, 폐회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국민훈장 동백장은 박흥섭 (중앙교정협의회장) 안양교도소 이 수상하였으며, 홍조근정훈장 김명철 법무부연수원 교정연수부장이 수상하였으며, 근정포장 김승만 법무부보안과장, 전,전주교도소 구지서 현 의정부교도소장 이 수상하였다.

특히 금번 국민포장에는 전주교도소 교정협회 명예회장 황용주 승천스님 영예로운 수상을 받았다.

한국불교 태고종 정읍분원 일광사 주지스님은 현재 태고종 전북교구 자문위원, 포교원장, 전국 태고경승협 의회 회장, 전 전주교도소 교정협의회 회장을 역임하셨고, 중앙교정협의회 자문위원이다.

승천대주 큰스님은 75년 법주사로 출가하여 법주사 강원을 수료 하였으며 근간 35년간 수용자를 위한 봉사를 헌신한 공로로 금번 국민포장을 수상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