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충남 농업계 특성화고 합동국화전시회 개최
2018 충남 농업계 특성화고 합동국화전시회 개최
  • 이한배
  • 승인 2018.10.2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천안제일고등학교에서‘가을국화, 평화로의 이끌림!!’이라는 주제로‘충남농업계특성화고 합동국화전시회’를 개최한다.

농업계특성화고 합동국화전시회는 학생의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 교사의 직무능력을 향상을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이번 전시회를 위해 지난 4월부터 국화 관련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장기 국화재배 프로젝트 직무연수를 실시하는 등 많은 노력을 했다.

이번 전시회부터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국화전시회를 개최하자는 농업계특성화 학교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천안제일고등학교 교정에서 8개 농업고등학교 합동국화전시회를 개최 한다.

출품한 국화관련 작품은 손바닥 정원, 학생 국화꽃 세밀화, 시화, 조경설계 작품, 화훼장식 등이 전시 됐으며 함께 소통하고 융합하는 교육과정의 모습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는 남북 정상의 만남을 통해 평화로운 세상을 추구하듯 평화를 상징하는 국화작품이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국화 작품전시외에도 세밀화그리기, 백일장대회, 화분심기체험, 국화차 마시기 등 다양한 국화 관련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운영 됐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농업계특성화고 학생들이 성공적인 전시회를 통해 폭염을 견딘 국화꽃의 시간과 평화의 공간이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되새기며 첨단농업과 생명농업을 아우르는 새 시대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