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최근 청소년 주도 스포츠 여가활동 활성화를 위해 고양 어울림누리 별무리경기장에서 추계 중등부 축구대회 ‘SS(성사)리그’를 개최했다.

이번 축구대회는 지난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진행됐던 고등부 ‘성사CUP 축구대회’에 이은 두 번째 축구대회로 청소년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뛰어난 스포츠맨십과 기량을 볼 수 있었다. 

‘SS(성사)리그’는 그룹별로 조별 리그를 거친 후 결선토너먼트를 통해 우승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우승은 무원중학교 팀이 차지했다. 이어 ‘고양중학교’, 백양중학교‘, ’신능중학교‘ 팀이 차례로 2~4위의 영예를 안았다.

우승팀과 준우승팀, 3등 팀에게 소정의 상품과 상장이 수여됐으며 대회에서 가장 빛나는 활약을 한 청소년에게도 상품이 지급됐다.

이날 대회에서 MVP를 차지한 백양중학교 박진수 학생은 “대회 참가를 통해 청소년문화의집을 처음 알게 됐고 축구경기를 하면서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기회였다. 이와 같은 스포츠관련 프로그램이 계속 운영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진 스포츠대회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청소년의 일상생활이 즐거운 고양시 환경 조성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