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10월 17일(토) 15시부터 인제 원통종합복지센터 다목적홀에서 수상자를 비롯한 지역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미시령 힐링가도 44초 영상제」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영상제는 44번 국도 중심의 테마여행길 「미시령 힐링가도」의 인지도 제고 및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미시령 힐링가도의 역사, 문화, 풍경, 축제 등을 주제로 영상을 공모하였다.

지난 10월 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접수기간 동안 총 30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영상학과 교수 및 방송제작PD 등 전문가 1차 심사와 미시령 힐링가도 발전협의회 위원 2차 심사를 거쳐 대상 1편(봉승관- ‘여기는 힐링가도입니다.’), 최우수 1편(강인구외1-‘신과함께 : 힐링가도편’) 등 총 10편의 수상작품이 선정되었다.

첫 공모전이라 출품된 작품이 많지 않은 점은 아쉽지만 「미시령 힐링가도」 라는 한 가지 대상을 다양한 시각으로 풀어내었고, 참신한 아이디어 및 섬세한 감성, 완성도 있는 편집력 등을 볼 수 있었다는 평이다.

시상식에서는 당선작 상영, 리브하이, 소울라티도 등 초청가수와 지역 주민 축하공연, 경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원도 김민재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영상제를 통해 확보된 작품은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미시령 힐링가도」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대중에게 알리는데 활용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