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태
김강태

열정적이고 감정적이면서도 절제미가 있는 피아노 선율로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할 무대가 다가온다. 

청주하우스콘서트가 오는 25일(목) 오후 7시 30분,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동부창고 34동 다목적 홀에서 피아니스트 김강태의 공연을 마련한다.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에 재학 중인 피아니스트 김강태는 2016베이징 국제음악 페스티벌&아카데미 협주곡 콩쿠르 1위, 2016부산음악콩쿠르 1위,  2017지리산 국제음악제 콩쿠르 1위의 수상경력을 갖춘 신예 실력파 연주자로2017경기 영아티스트로 선발되기도 했다. 
 
이후 2017수리음악콩쿠르 피아노 부문 대상, 2018다카마쓰 국제피아노콩쿠르 준우승 및 다카마쓰 관광컨벤션뷰로 이사장상을 수상했으며 2018 타이페이 국제마에스트로 피아노 페스티벌 스칼라쉽을 수여받는 등 세계가 주목하는 피아니스트다. 

피아니스트 김강태는 “늦가을, 청주 관객과의 만남이 너무도 설렌다. 피아노의 매력에 푹 빠지실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청주하우스콘서트는 청주에서 매달 네 번째 목요일 저녁 7시 30분에 클래식공연을 중심으로 국악,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기획하고, 재능 있는 젊은 연주자를 발굴하여 이들이 설 수 있는 무대를 만들며 지역 문화 발전에 힘써왔다. 

또한 관객과 연주자가 유대감을 형성하고 함께 호흡하며 공감할 수 있는 ‘음악 소통’의 역할을 담당해왔으며, 공연이 끝나면 관객들과 연주자가 함께 와인을 즐기는 간단한 리셉션도 제공해 꾸준한 호응을 얻어왔다. 

관람료는 1만원(어린이·청소년 5천원)이며, 자세한 공연관련 사항은 홈페이지(http://chongjuhc.tistor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