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미술관(관장 홍명섭),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스튜디오 출신 예술가들과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10월24일(수)부터 10월 28(일)까지 총 5일간 운영한다. 아트마켓과 프리마켓, 자유로이 드로잉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학생들이 즐기고 체험하는 미술 놀이터로 운영하여 시민들의 예술문화 고취에 많은 도움을 줄 예정이다. 

그간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전문 예술가들의 창작공간으로 인식되었던 것에서 벗어나 일반 시민들이 예술가들과 함께 어우러져 현대미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는 열린 문화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원더풀 아트 행사도 시민들의 현대미술을 이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다채로운 미술 체험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원더풀 아트 행사는 미술을 테마로 한 프리마켓, 누구든지 자유로운 상상을 그릴 수 있도록 마련된 드로잉테이블, 퓨전 밴드의 서아프리카 음악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어 예술세계를 편하게 체험토록 할 예정이다.

청주시립미술관 홍명섭 관장은 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 개최되는‘원더풀 아트’가 지역민들이 자유롭게 예술의 의미를 나누는 행사로서 예술문화 발전과 미술인구의 저변 확대는 물론, 문화예술의 꿈나무를 양성하고 시민의 문화소양을 향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행사라고 밝히면서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2018 원더풀 아트 행사는 오는 10월 24일(수)부터 10월 28일(일)까지 스튜디오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운영시간은 오전11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퓨전밴드의 서아프리카 음악공연은 10월 27일(토) 오후 6시부터 8시에 공연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