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장재영)은 23일(화) 오전 11시 괴산읍에 위치한 육군학생군사학교(학교장 권혁신, 이하 학군교)와 진로교육․자유학기제와 리더십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괴산읍에 소재한 학군교는 대한민국 육군 장교의 93%를 양성하는 기관으로서 4,000여 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병영시설과 대규모 훈련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최대규모의 장교 양성기관이다.

특히, 학군교는 명문대 출신의 용사들이 재능기부 형태로 관내 기숙형 학교인 괴산오성중학교 학생들에게 ‘방과후 학습’을 지원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역과 인적․물적 시설을 공유하고, 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에 상호 협조함으로써 학교와 지역의 배움의 물길을 잇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향후 주기적인 협의회를 통하여 교육기부 확대 및 지역민에 대한 학군교 시설공유 등 적극적인 상호 교류 방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장재영 교육장은 “지역사회에 우수한 시설과 인력을 나누는 학군교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아프리카 속담처럼 멀리 가려면 함께 가야한다. 같은 방향을 바라보고 일하는 기관들이 힘을 합칠 때 지역과 우리 아이들의 미래가 더욱 밝아질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긴밀한 공조체제가 구축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