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맛디아지파 천안교회(이하 신천지 천안교회, 담임 노민호)는 20일 지역민과 대학생 200여명을 초청해 성전 문을 개방하고 '내 인생 특별한 가치발견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

이날 오픈하우스에서는 인생으로 태어나 평생에 한번쯤은 궁금해하던 질문인 '생로병사(生老病死)의 비밀' 를 체험하는 부스가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오픈하우스는 천안교회 실용음악팀의 가을의 향연을 물씬 적시는 발라드와 뮤지컬 음악으로 서막을 열었다.

특히 ‘나를 찾아가는 여행’ 이라는 주제의 꽁트 뮤지컬과 더불어 하늘문화의 다양한 공연들이 마련되어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하이라이트 강연인 노민호 담임 강사의 '생로병사의 비밀과 그 해결책'은 인생의 공통 질문인 생로병사의 궁금증을 물어보고 싶어 온 사람들로 자리가 가득 채워졌다.

노민호 담임은 "생로병사의 해결을 위해 조물주를 찾아 나선 석가도 결국 찾지 못한 생로병사의 해답은 사람 재주로 해결 되는 것은 아니었다. 죄라는 문제로 신과 사람사이에 끊어진 생명줄을 다시 이어주기 위해 인생을 사랑하사 쉬지않고 역사하신 창조주 하나님을 만나 경서 속 참된 가르침을 통해 생로병사의 해결책을 온전히 배우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강의에 참석한 김영미(여, 22) 씨는 "내가 세상을 살아감에 있어 이 땅에 태어난 내 자신의 이면에 가치를 돌아보게 하는 감동적인 강의였다 "라고 말했다.

천안교회 관계자는 "신천지 교회는 삶을 이어주게 하신 하나님과 예수님을 사랑하는 신앙인들이 모이는 교회로 세상의 빛이 되라는 예수님의 가르침에 따라 하늘의 빛과 비와 공기같이 아름다운 사랑을 지구촌과 대한민국 그리고 지역사회 곳곳에 전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신천지 천안교회는 사랑의 도시락나눔 핑크 보자기, 어르신들의 건강한 실버시대를 위한 백세만세, 노후된 담벼락에 아름다움을 그린 담벼락 이야기, 6·25 전쟁 참전 용사를 위한 나라사랑 평화나눔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연말연시 이웃주민들을 위한 봉사와 수험생들을 위한 수능캠페인을 예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