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충남 축산물 브랜드인 ‘포크빌 포도 먹은 돼지’가 2년 연속 소비자가 꼽은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해 고품질상을 수상했던 ‘토바우’도 최우수 브랜드로 새롭게 이름을 올렸으며, 조직발전상을 수상한 ‘장군포크’는 우수 브랜드로 한 단계 올랐다.

15일 충남도에 따르면, 대전‧충남양돈농협(조합장 이제만)의 포크빌 포도 먹은 돼지와 토바우사업단(운영협의회 의장 정창현)의 토바우는 농림수산식품부가 개최하고 농협중앙회가 주관한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종합상 부문 최우수상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토바우사업단과 대전‧충남양돈농협은 인센티브로 각각 5억원을 받게 된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포크빌 포도 먹은 돼지와 토바우는 ▲1등급 이상 출현율과 ▲사육‧규모‧방역 ▲계약출하율 등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논산계룡축협(조합장 임영봉)의 장군포크는 ▲브랜드 소매 판매비율 ▲1등급 이상 출현율 ▲직거래 행사 참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종합상 부문 우수상 수상 브랜드로 선정, 3억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박영진 도 축산과장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도내 축산물 브랜드가 무더기로 수상한 것은 그 우수한 품질을 입증 받은 것이며, 이는 판로 개척 및 안정적 소비 기반 확보, 축산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질 것”이라며 “도는 앞으로도 고급육 공급 능력을 갖춘 브랜드 경영체를 집중 육성, 충남 축산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는 ‘소비자시민모임’으로부터 인증 받은 브랜드 중 농림수산식품부가 매년 자금을 지원하는 브랜드 경영체를 평가, 순위를 정해 시상하고 있다.

시상식은 17일 서울 aT센터에서 개막하는 ‘2012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