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서원보건소(소장 이철수)가 18일 서원구 어르신 400명을 대상으로 사직동 한벌교회 대강당에서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서원보건소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으로 막연하게 두렵고 무서운 질병이라는 인식을 개선하고자 서원보건소 조은희 팀원을 강사로 초빙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치매예방 인식 개선을 위해 ‘치매는 예방과 극복이가능한 질병’이라는 것을 알리고, 지역사회에서의 치매관리방법, 치매에 대응하기 위한 조기발견과 적극적 치료 필요성, 긍정적인 관계와 소통 등 치매 중증화 방지 및 예방법 등에 대해 소개했다. 서원구 치매 안심센터는 이날 교육에서 치매 정보 길라잡이 책자와 치매예방체조 안내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청주 서원구 주민들이 보다 쉽게 치매와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석한 참가자들은 “치매에 대하여 막연한 두려움만 가지고 있었는데 교육을 통해 치매질환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평소 치매예방 활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고 말했다.

이철수 보건소장은 “치매 예방교육을 통해 서원구 주민들의 관심과 치매 조기검진,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더욱 커지길 기대하며, 모든 어르신이 치매로부터 건강하고 안전한 행복 도시 청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