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17일 오전 10시 미원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주민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상생발전방안 이행현황에 관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청주시 상생발전방안 이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상생발전방안 75개 합의사항 추진상황 설명과 주민의견 수렴 시간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수렴된 의견은 내년도 상생발전방안 이행관리계획 수립에 참고 할 예정이다.

상생발전방안 75개 세부사업은 완료 72건, 추진 중 3건으로, 96%의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추진 중 3개 사업은 ▶국책사업(국비확보사업, 정부지원사업) 유치 시 군지역 우선 배정, ▶종합스포츠타운 청원군 지역 이전 또는 신규 설치, ▶청주․청원 접경지역 교통망 도로체계 개선이다.

시 관계자는 “통합 전 양 시‧군 주민과의 약속인 75개 상생발전 합의사항이 실현가능한 사업은 조기 완료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완료 사업 중 계속사업은 분기별 점검을 통해 지속적으로 해당부서와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남기용 청주시상생발전위원회 위원장은 “상생발전합의사항 약속의 성실한 이행과 주민간의 갈등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 모두가 함께 웃는 청주가 되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생발전방안 이행현황에 관한 주민설명회는 상당구 미원면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13개 읍․면을 순회하며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열린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