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충북 괴산군 괴산문화체육센터에서 2018 괴산읍민의 날 기념 읍민화합 효(孝) 경로잔치가 열렸다.

괴산읍 경로잔치추진위원회(위원장 이종진)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과 주민, 초청인사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괴산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흥겨운 잔치 속에 경로효친사상을 실천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부모님과 이웃 어르신을 극진히 봉양하며 경로효친사상을 몸소 실천해온 김영훈씨(48세·남)가 이차영 괴산군수로부터 효행자 표창을 받았다.

또한 지역발전과 읍민 화합에 기여한 공로로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 이완호 괴산농협조합장 및 김원태 괴산성모병원 부원장이 괴산읍 경로잔치추진위원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어 김종성 괴산성모병원장이 강혜진씨(34세․여), 김승덕씨(46세․남), 마수웅씨(38세․남), 권정호씨(42세․남)에게 다산가정 격려금을 전달하고, 24개 마을 독거노인들을 위해 이불을 기증하며 행사장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공식행사 후에는 품바공연 및 마을별 노래자랑, 경품추천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면서 이날 행사 참가자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종진 괴산읍 경로잔치추진위원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고 어르신들께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웃어른을 공경하고 서로의 마음을 활짝 열고 지역주민 간 화합과 발전을 위한 소중한 자리 마련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