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긋불긋 절정에 달한 설악산 가을 단풍시즌을 맞아 10월 19일(금) ~ 21일(일)까지 3일간 설악동 C지구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제4회 설악산단풍축제』가 개최된다.

 『제4회 설악산 단풍축제』는 우리나라 국가대표 명산인 설악산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설악산을 찾은 관광객들이 지역주민들과 함께 즐기며 산행으로 쌓인 피로를 풀고 갈 수 있는 각종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진행한다.

주요 공연 및 행사 내용으로

 신현대 등 초청가수 및 지역가수 공연, 제1회 설악산 단풍 창작 댄스·노래자랑 대회,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 등

체험프로그램으로는 깃대종과 단풍 손수건 만들기, 설악산 산양 ·단풍 열쇠고리 만들기, 단풍포토존, 단풍 매듭만들기 등 12개 프로그램 홍보·전시관에는 설악산 사진전, 등산장비 체험 및 전시, 설악여행자 센터, 속초시 관광홍보관 등

부대행사로는 피골 산소길 걷기(4km)와 보물찾기(50개)

화채마을 부녀회에서 운영하는 먹거리장터를 비롯 수제맥주관이 운영되며, 이밖 에도 각종 이벤트행사 및 레크레이션이 진행되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특히, 올해『제4회 설악산단풍축제』는 국립공원관리공단 설악산 사무소에서 추진하는 ‘국립공원 가을주간 문화공연’ 행사와 연계 하여 진행함으로써 좀 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가을 설악의 아름다움과 음악의 어우러짐을 통해 가슴깊이 남을 추억을 선사하게 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속초시와 설악동축제위원회가 주최·주관하며, 또한 강원일보사의 후원으로 추진하는 피골 산소길 걷기행사를 통해 걷기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설악산의 단풍과 함께 힐링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