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효도회 강원영서지부(회장 원혁수)에서는 지난 10월 14일(일)환절기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하여 삼계탕 나눔 효(孝)실천 삼계탕 나눔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청일면 복지회관에서 지역어르신 약 200명을 모시고 맛과영양정성까지 곁들인 삼계탕과 다과를 준비해 대접하고 어르신을 위한무료 한방의료봉사, 가훈써드리기, 문화공연 등이 진행됐다.

농촌지역 어르신들이 환절기 건강하게 보내시라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행사는 강원 효도회에서 경로효친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취지로 준비했다.

행사에 참여한 갑천1리 A어르신(70대, 여)은 “환절기 몸도 좋지 않고무릎도 아팠는데 한방건강검진에 이어 즐거운 자리를 마련해 주고,보양음식까지 대접받아 올 겨울 건강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날 삼계탕 나눔 봉사에는 늦게까지 예상보다 많은 어르신들이참석해 준비된 삼계탕은 모두 소진되었고 결국 봉사자들은 국물에밥을 말아 늦은 점심을 먹었지만 자신들의 노력에 어르신들이 흡족해하는 모습을 바라보며 오히려 더 큰 기쁨을 가졌다.

원혁수 강원효도회장은“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함께해주신 어르신들과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봉사자들의 정성에 고마움을 느낀다며자그마한 정성으로 큰 기쁨을 얻고 가는 보람있는 하루가 되었다며,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