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백제박물관(관장 이인숙)에서는 “2018 역사도시 서울, 역사문화주간(2018년 10월 2째주~3째주)”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과 민속놀이 등을 즐길 수 있는 2018 백제문화축제를 마련하였다.

본 행사는 10월 20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성백제박물관 광장 및 로비, 강당, 강당 로비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체험마당, 놀이마당, 영화마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체험마당>에서는 백제를 대표하는 유물 문양을 탁본과 목판 인쇄를 통해 체험하여 아름다운 백제의 예술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백제인 포토존, 백제 사신 슬라이드 퍼즐을 마련하여 박물관에서 가족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였다.(※탁본, 인쇄체험 종이 구매 유료)

<놀이마당>에서는 박물관 앞마당에는 전통놀이인 투호와 팽이치기, 딱지치기를 준비하였고, 강당 로비에서는 활쏘기, 콩주머니 던지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민속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영화마당>에서는 박물관 강당에서 오전 10시 <모뉴먼츠맨: 세기의 작전, 12세 관람가>, 오후 2시 <벼랑 위의 포뇨, 전체관람가>를 상영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9월 7일 개막한 국제교류전 <한중교류의 관문 산동-동아시아 실크로드 이야기> 특별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온 가족과 함께 박물관에서 전시도 보고 백제문화 체험과 전통 민속놀이를 즐기며 알찬 하루를 보내기를 기대한다.

위 행사에 대한 문의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홈페이지(http://baekjemuseum.seoul.go.kr)를 참조하거나, 교육홍보과(02-2152-58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