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명상지도자와 함께하는 대규모 명상법회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일대서 13일 열려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과 한국참선지도자협회(회장 각산선사)가 10월13일 파주 임진각 일대에서 국내 최초 대규모 단체 명상법회인 ‘DMZ세계평화명상대전’을 개최한다.

‘DMZ세계평화명상대전’에는 태국불교의 전설적 아라한 아잔 간하, 세계적 명상 스승 아잔 브람, 대만 세계통합불교 선구자 심도 대선사, 한국 간화선 대종사 혜국 대선사, 한국참선지도자협회 초대 회장 각산 선사 등 세계 최고의 명상 스승들이 함께한다.

BBS불교방송 선상신 사장은 “만 여명의 수행자가 다함께 한반도 평화와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단체명상을 행한다는 것은 국내 최초 유례없는 역사적인 일이다. 이는 전 세계에 평화를 가져오는 큰 원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DMZ세계평화명상대전’은 10월13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일대에서 진행된다. 혜국 대선사의 한반도 평화 기원 참선법문을 시작으로 아잔 간하의 세계 평화 메시지, 아잔 브람·각산선사의 DMZ평화 걷기 명상 등으로 이뤄진다.

이후 ‘세계명상힐링캠프’ 참가자들은 강원 정선군 하이원리조트로 이동해 3박 4일의 본격적인 일정에 들어간다.

BBS불교방송은 이번 ‘DMZ세계평화명상대전’을 10월23일(화) 오후6시30분과 25일(목) 오후1시, 28일(일) 저녁7시30분에 BBS TV를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