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예쁜 손 가꾸기 네일아트” 교실 개강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예쁜 손 가꾸기 네일아트” 교실 개강
  • 손혜철
  • 승인 2018.10.1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에서는 지난 10일 결혼이주여성 20명 대상으로 남자다운네일전문학원에서 “네일아트 교육” 취미교양교실을 개강하였다.  

주2회 2시간씩 총 16회기로 진행될 본 프로그램은 취미교양교실을 통해 취미생활은 물론 여가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어 결혼이주여성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이 프로그램을 계기로 결혼이주여성들이 네일아트를 배워 실생활용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취·창업 능력을 배양하여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보여진다.
  
이날 수업에 참여한 고다윤(베트남)는 “네일아트 자격증을 따고 싶었는데 마침 다문화센터에 취미교양교실 네일아트 배우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니까 너무 좋고 남은 시간들이 기대가 된다.”라고 프로그램 참여소감을 밝혔다. 

센터장 정욱스님은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호응해주셔서 정말 기쁘고 감사드립니다. 센터에서 여러분을 위해 더 좋은 프로그램을 할 수 있게끔 좋은 생각이나 의견이 있으면 언제든지 와서 말해주시면 좋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그밖에도 센터에서는 한국어 교육,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 국적별 자조모임, 국적취득대비반,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사업, 검정고시반등을 김천지역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은 물론 그 가족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 가정은 ☎439-8280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