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중학교(교장 노영임)는 지난 7일(일) 충청북도중앙도서관에서 개막한 ‘2018 충북도서관 독서축제'에서 독서교육 우수교로 선정되어 독서교육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퀴즈, 어디까지 풀어봤니?’ 라는 주제로 퀴즈를 풀고, 나만의 방문걸이 꾸미기 체험활동을 하는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페이퍼 북’을 한 권씩 선물하여 많은 학생 및 학부모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괴산중학교는 책과의 첫 만남 ‘book dream’ 코너를 준비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도서를 읽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선생님들로부터 책을 기증받아 ‘얘들아! 이 책 읽어보렴.’을 진행하여 선생님과 학생이 책으로 교감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책 드림 이벤트’, ‘가로세로퍼즐’, ‘책 이름으로 다행시 짓기’, ‘퍼즐게임’, ‘북 빙고’ 등의 프로그램으로 매월 행사를 진행하여 독서의 다양성을 경험하게 하였다.

독서동아리  ‘시랑 나랑’, ‘정수기 기자단’을 통해 학교 밖의 독서프로그램을 찾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교신문을 발간하여 동아리 학생들의 성취감을 갖도록 하였다. 또한, 지역 및 외부기관 독서프로그램을 적극 유치하여 네이버 문화재단 ‘리드미 워크샵’ 연극 프로그램 및 신나는 예술여행 ‘돈키호테’를 진행하였으며 작가초청강연회, 독서캠프, 인형표현놀이, 비경쟁 독서토론 등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였다.

괴산중학교(교장 노영임)은 ‘다양한 독서교육으로 책 읽는 학교문화를 조성하여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 미래의 중요한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데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