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보건소는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생명 존중,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뮤지컬 ‘하트비트’를 순회 공연했다.   

뮤지컬 ‘하트비트’는 루마니아 국제연극축제 Festin pe Bulevard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받은 작품으로 학교폭력, 왕따, 자살 문제 등을 함께 고민하고 극복하는 내용과 타악, 영상 퍼포먼스로 재미와 감동을 더해 여러 학교, 기관 단체 등에서 공연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시는 학교폭력 문제가 날로 심각해져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과 경각심을 알리고 배려와 존중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코자 공연을 마련했다. 

이번 공연은 11월 말까지 공연을 희망하는 관내 5개 초‧중‧고교의 학생 2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지난 9월 12일 용남고등학교, 10월 8일 금암초등학교 등에서 공연을 실시해 큰 호응을 받았다.

학교 관계자는음악과 두드림의 퍼포먼스, 다양한 영상 등 볼거리에 재미와 감동을 담은 공연이라 학생들이 너무 좋아했다며 지속적인 공연을 부탁했다.

임채희 보건소장은이번 공연이 학생들의 마음에 위로가 되고 학교 폭력의 심각성과 생명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재밌고 의미 있는 공연과 교육을 실시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