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개막해 첫 주 동안 10만여 명의 관람객이 찾은 <2018청주직지코리아국페스티벌>이 6일 저녁 7시, 첫 번째 릴레이 힐링 콘서트 ‘감성의 숲’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마음을 바로 보면 깨달음에 이른다는 직지의 내용을 힐링이라는 큰 테마로 풀어낸 청주직지코리아 조직위원회(위원장 한범덕 청주시장)는 행사 기간 매주 토요일 릴레이 힐링 콘서트를 기획했고, 지친 일상을 위로하는 감성적인 가사와 멜로디로 주목받는 뮤지션 ‘브로콜리 너마저’와 ‘옥상달빛’이 그 첫 번째 포문을 열었다.

태풍 제25호 콩레이로 인해 예정됐던 직지숲 주 무대가 아닌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으로 옮겨 진행된 이날 공연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1,500여 석에 달하는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이 거의 들어찰 정도로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브로콜리 너마저는 대표곡‘앵콜요청금지’, ‘유자차’, ‘보편적인 노래' 등으로 관객을 위로했고, 옥상달빛은 인기곡 ‘수고했어 오늘도’ ,‘달리기’, ‘없는 게 메리트’로 진정한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다.

이날 무대에 오른 옥상달빛의 김윤주씨는 “직지의 고장 청주에 오게 되어 기쁘다. 오늘 공연은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이 보여 더욱 반갑다”며 “편안한 분위기로 즐기는 관객의 모습에 저희도 힐링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직위 관계자는 “축제장에서는 매일 마당극과 미디어쇼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공연마다 빈 객석을 찾기 어려울 만큼 관람객의 호응이 뜨겁다”며“13일(토) 크러쉬, 김사월의 공연, 20일(토) 선우정아, 김거지의 공연이 예정된 릴레이 힐링 콘서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직지 숲으로의 산책’을 주제로 열리는 <2018청주직지코리아국제페스티벌>은 관람객들이 직지의 내면적 가치를 느끼고 치유와 사색의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 전시, 공연들로 오는 21일까지 개최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