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는 ‘호호성공 페스티벌’이 10월 6일 고양시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열린다.

호호성공 페스티벌은 직업교육훈련 수료생들과 고양시 여성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들의 성공적인 취·창업을 응원하고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위해 마련된 축제로 ‘호호 직업체험박람회’와 ‘호호 플리마켓’으로 꾸며진다.

‘호호 직업체험박람회’는 ▲로봇 IoT, 3D프린팅, VR, SW전문가 등 ‘미래 기술 Zone’, ▲1인 크리에이터, 블록체인, 곤충산업 등 ‘미래 융합 Zone’, ▲통일외교, 문화예술, 심리, 도시농업 등 ‘미래 인재 Zone’으로 구성되며 박람회를 통해 사람과 기술이 융합하는 미래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진로전문가의 코칭을 통해 ‘나만의 꿈의 노트’를 작성하는 완성도 높은 진로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창업과정을 수료한 새내기창업자와 멘토 창업자들이 함께 꾸미는 ‘호호 플리마켓’에서는 새내기 창업자와 멘토 창업자들이 패션잡화, 생활용품, 유아용품, 친환경제품, 애견용품 등 국내·외의 질 좋은 최신 아이템을 특가로 판매한다.

호호성공페스티벌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가 직업교육훈련생들의 취·창업 성공을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온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기며 ‘하하 호호’ 웃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로 만들어진 ‘호호’ 브랜드를 앞세워 올해로 5년째 개최되어 지역의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kycenter.or.kr/) 또는 전화(☎031-912-85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