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9월 27일 지역 창업‧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시와 신보는 ‘우수 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각 기관별로 추진하던 벤처․창업기업 지원 정책을 공유하고 협업함으로써 정책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신보는 대구시가 추천하는 유망 기술창업기업*이 시설․설비 등 추가적인 성장자금이 필요할 경우, 신보의 우수 스타트업 보증 프로그램 및 보증연계 투자로 지원할 계획이다.

* 유망 기술창업기업 : 대구팁스(TIPS)프로그램 및 대구스타벤처육성사업 등 대구시의 유망 기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

또한, 대구시는 신보가 선별하여 추천하는 우수 창업기업*에 대하여 대구시의 유망 기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우수 창업기업 : 퍼스트펭귄기업 보증, 4.0 스타트업 보증 등 기술평가를 통해 최대 30억원까지 지원하는 신보의 우수 스타트업 보증을 받은 창업기업

대구시 신경섭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창업·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다양한 혁신주체들이 함께 고민하고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는 활동들이 필요하다”며, “대구가 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들과의 협력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