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유아교육진흥원, 주제가 있는 토요가족체험
충북유아교육진흥원, 주제가 있는 토요가족체험
  • 손혜철
  • 승인 2018.09.2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강덕귀)은 도내 만3세~5세 유아와 동반가족이 참여하는 토요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토요가족체험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며, 1일 참가인원은 100명 내외로 유아 1인당 보호자 포함 3인이 신청가능하다.

특히 넷째 주 토요일에는 동극, 음악놀이, 인형극 등 주제가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체험학습 희망일 3주 전부터 충북유아교육진흥원누리집(http://www.cbiedu.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 가족 당 연 2회 신청이 가능하다.

단, 체험 당일에는 유아정보 확인을 위해 건강보험증이나 주민등록등본을 꼭 지참해야 한다.

22일은 23가족(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악놀이 전문 강사와 함께 다양한 음악활동을 통해 가족이 함께 하며 즐기는 토요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한 학부모는 “오늘 그 어떤 날보다 많이 웃고 즐긴 하루였다.”며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유아교육진흥원은 토요가족체험 프로그램으로 3월과 4월, 8월에는 동극을, 5월과 6월, 9월에는 음악놀이, 7월에는 인형극을 실시했다.

10월에는 ‘꿈 키움 큰 잔치’ 행사가 있어 토요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지 않으며, 오는 11월에는 음악놀이, 12월에는 인형극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