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으로 알밤 주우러 오세요 ~~

지구네밤농원 (충주시 주덕읍 삼청리 산 28)은 9월 특산품인 이평밤(중생종) 수확이 한창이다.

7만9000여㎡ 의 지구내밤농원(충주시 주덕읍 삼청리) 김경일 권정아 부부는 밤 수확에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

이평 밤은 떫은맛이 없어 속껍질까지 먹을 수 있는 충주 특산품이다.

2009년 운영하던 학원을 과감히 정리하고 귀농한 김경일 권정아 씨는 8년 차 밤 농업인이다.

추운 겨울 따뜻한 군밤 생각이 절로난다.

밤 효소를 만들었다고 소개한다.

밤 효소를 맛보면 매년 담게 되요 자랑 ~~

다양한 요리소스, 밤차로 드셔도 좋고요 주인장의 밤에 대한 예찬이다.

지구네밤농원은 이평밤과 석추밤을 수확한다.

이평밤은 겉껍질 제거후 속껍질까지 먹을 수 있다.

석추밤은 일반 시중에 많이 유통되는 밤으로 생각하면 된다.

밤에는 칼슘, 철, 칼륨 등과 비타민(B1, C, D)이 많은 영양식품이다.

옛 부터 밤의 효능은 좋은 보약재로 사용했다고 전해오고 있다.

특히 장, 위에 신기를 보한다고 하였고 근골이 상한 것과 어혈을 풀어 혈액의 순환을 도와준다고 전해온다.

또한 아이들의 이유식과 쇠약한 사람의 건강회복에 좋은 영양식품으로 전해오고 있다.

올 추석 충청북도 충주지역에서 재배한 햇밤으로 차례 상을 준비하세요!

지구네밤농원은 820월부터 10월까지 수확을 하고 최고의 품질 좋은 밤을 선별하여 11월부터 로컬푸드 직매장과 리버마켓, 도토리 시장 놀장 등 소비자와 직접만나 소통하며 판매하는 계획을 갖고 있다.

특히 10월12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부평풍불 대축제에서 지구네밤을 만날 수 있고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잇다팜과 SNS 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지구네밤농원 김경일 권정아 부부는 전국의 농산물 열두 농가들이 모임을 갖고 올해의 첫 수확, 최고의 상품을 열 한 가정에 먼저 보내주고 판매를 시작한다.

자기고장의 농산물을 회원들이 먼저 맛을 보도록 보내주어 서로 품평해주고 칭찬하면서 소비자들을 만나게 되니 자기들의 상품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다.

특히 열두 농가에서 자기들의 소비자 혹은 회원들에게 전국의 농산물을 구입하도록 판매를 도와주고 상품을 보증해주는 협업을 하니 1석3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

모임이 활성화 되면서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회원들의 농산물 구입이 늘어나면서 중간 유통이 생략되고 마음 편히 좋은 상품을 생산할 수 있는 협업이 살길이라고 말한다.

최고의 상품을 생산하고 제값을 받아 농촌이 살기 좋아지길 염원하는 소박한 알밤 부부 의 꿈이 이루어지길 소원해 본다...

산에서 막 주워온 밤을 구입하겠다고 하니 아직 최고의 상품이 만들어 지지 않아 팔지 못한다고 한다. 이유는 밤을 숙성하고 선별하는 시간이 있어야 재 맛이 난다고 귀띔한다.

맛있는 밤 삶기

1.알밤을 두 번 정도 헹구어준다 (불순물 제거)

2.찜통 바닥에 물을 충분이 넣고 밤을 적당량을 넣는다.

3.수증기로 익혀준다

4.익은 것을 확인하고 차물에 한번 헹구어 준다.

“추석선물 걱정 마세요! 이제 우리농산물로 준비하세요.

지구네밤농원은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정직하게 공급하겠습니다.“

< 배송안내 >

배송방법은 택배 입니다.

주문하신 날부터 1일~2일 이내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입금 확인 후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대표자 김경일 / 권정아

전화번호 010-8820-7059

주소 충북 충주시 주덕읍 삼청리 산 28

충청북도 농업기술원 잇다팜이 활성화 되어야 과수농가들이 농사에 전념할 수 있고 삶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충청북도 잇다팜 ( http://www.cbfarms.or.kr )은 정직한 자연을 담아 모두의 행복을 만듭니다.

우리농촌의 땀과 정성이 담긴 안전한 친환경 먹을거리를 제공합니다.

충청북도 농특산물 허브사이트 잇다팜은 충청북도에서 운영관리하고 있으며 충북 관내 다수의 우수 농가 쇼핑몰과 농특산물 최신정보를 한 곳에서 통합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충북 농업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농가 정보 포털 잇다팜 입니다.

본 잇다팜은 충청북도의 철저한 입점절차를 통하여 승인된 농가만 입점할 수 있으며 입점된 농가의 우수상품, 제철상품, 최신농가뉴스, 이벤트 등 유용한 최신정보를 통합 제공함으로서 소비자가 우리 땅에서 자란 안전한 먹을거리를 믿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SNS 등의 소통 채널을 확보하여 입점농가, 잇다팜, 소비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하여 모도가 소통하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잇다팜 #지구네밤농원 #우경농장 #구룡농장 #와인 #충북농업기술원 #우리농축수산물 #SNS #홍보 #서포터즈 #영충호 #청남대 #무술축제 #소방관경기대회 #제5기 도민홍보대사 #충청북도 #홍보단 #청주시 #제천시 #옥천군# 영동군 #보은군# 진천군 #증평군 #충주시 #괴산군 #단양군 #대한민국 #우수농산물 #포도 #와인 #레인보우영동 #사과 #옥수수 #절임배추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