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추석명절을 보내는 도민에게 도내 전역의 각종 공간정보를 주차선까지 볼 수 있는 고해상도의 항공영상 기반으로 통합 구축한 ‘충청남도 공간정보포털’을 활용하도록 당부했다.  

공간정보포털은 지적도, 지형도, 용도지역도, 토지정보, 건물정보, 도로명주소 등 각종 공간정보를 담은 시스템으로, 언제 어디서든 PC로 인터넷 접속을 통해 충남도 전역의 주차장, 터미널, 기차역 등 교통정보와 병원, 의원, 약국 등 보건의료 정보, 문화재, 관광지 등을 항공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추석 명절을 맞아 가족 친지들과 고향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도민들도 고향을 둘러보고 특히, 조상묘지 위치를 찾을 때 충청남도 공간정보포털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묘소 주변 풍경이 변해 길 찾기가 힘든 경우에는 휴대폰으로 모바일 공간정보시스템을 이용하면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번과 경계 등 현황에 대한 대략적인 확인도 가능하다.

공간정보포털은 충남넷 홈페이지(www.chungnam.net)에서 생활-부동산/교통 ‘공간정보 포털’을 클릭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공간정보포털(http://cngis.chungnam.go.kr)를 입력해 접속하면 된다.

모바일 공간정보시스템은 ‘충남도 앱’에서 전체메뉴보기-생활- 공간정보포털을 클릭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공간정보포털은 도민이 다양한 공간정보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능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