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등학교(교장 김한모)는 9월 14일(금)에 1~2학년, 9월 19일(수)에 3, 5학년, 9월 20(목)에 4학년이 가을 현장체험학습을, 9월20일~ 21일(금)에 6학년이 진로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현장체험학습 실시되기 전인 9월 10일~ 13일에는 안전사고와 생활지도(관람 예절 등) 및 성범죄 예방교육 및 유사시를 대비한 응급처치 요령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당일 인솔교사는 차량 탑승 학생 전원 안전벨트 착용 및 건강관리에 신경을 썼다.

체험학습 장소는 1학년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2학년 청주 청원 자연지츠마을, 3학년 옥천 안남 배바우마을, 4, 5학년은 대전 오월드, 6학년은 용인 애버랜드와 한국 잡월드였다. 1학년은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과학기술관을 관람하였고, 2학년은 치즈 및 피자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3학년은 두부 만들기, 떡 만들기 등 농촌체험활동을 하고 3, 5학년은 대전 오월드에서 동물원 관람 및 놀이기구를 경험하였다. 마지막으로 6학년은 용인 애버랜드와 성남 잡월드에서 사육사, 수의사, 미래직업 등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학습자 및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체험학습장소를 선정하여 운영함으로써 훌륭한 체험학습 인프라를 활용함과 동시에 학생, 학부모, 교사가 모두 즐겁고 행복한 체험학습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장야초의 아이들은 이날 현장체험학습을 통하여 평소 실제로 접하기 어려운 교과서 속의 지식을 현실 상황에서 몸과 마음으로 느꼈다. 또한 질서를 지키고 협동하며 체험하는 경험을 통하여 인성교육 및 감성교육 또한 이루어 졌으며, 무엇보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소중한 학창시절의 추억을 만들게 되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