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고등학교(교장 박희철)가 21일(금) 오전 9시 교정과 과학실 일원에서 ‘창의력을 키우자(Inspire your creativity)’라는 주제로 수학·과학축제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1, 2학년 모든 학생과 관내 중학생 등 총 5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과 수학, 인문사회 관련 자율 동아리학생들이 체험부스를 직접 계획하고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동아리 학생들은 수학, 과학, 공학, 융합 등 주제별로 구역을 나눠 30여개의 체험부스를 설치하고 교과서 속 지식을 직접 보고 만들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해 인기를 끌었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형들도 체험부스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공학구역에는 블록코딩을 배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을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제공해 참여 학생들이 컴퓨터 프로그래밍 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해 재미를 더했다.

이 외에도 항공촬영 드론제작, 창작 전동비행기 제작, 과학상식 ○, × 퀴즈, 라이덴병 단체실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말 그대로 수학·과학 축제의 장이 됐다.

한 학생은 “어렵게만 생각했던 수학과 과학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며 “이런 축제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희철 교장은 “과학·수학 교육과정을 더욱 다양하고 특색 있게 운영해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