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상생발전위원회 제4차 회의 개최
청주시상생발전위원회 제4차 회의 개최
  • 손혜철
  • 승인 2018.09.2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주시가 21일(금) 오후 1시 40분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상생발전위원회를 갖고 2018년 3분기 상생발전 합의사항 이행현황 등을 심의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8월 2일 새롭게 위촉된 제3기 상생발전위원회의 첫 회의로, 3분기 상생발전 합의사항 이행상황을 점검받고, 75개 사업 중 추진 중인 3개 사업에 대한 진행상황에 대해 중점 심의했다.

추진 중인 3개 사업은 ‣국책사업 유치 시 군 지역 우선배정, ‣체육시설 옛 청원군 지역 이전설치, ‣청주·청원 접경지역 교통망 도로체계개선 사업이다.

상생발전위원회는 현재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 등을 꼼꼼히 살피고 동물원 이전은 계획대로 원만히 사업이 추진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관련부서에 주문했다.

또 지난 8월 회의에서 건의한 6년간 농업예산 편성현황과 동물원이전 추진상황에 대해 관련부서의 의견을 듣고 질의하는 시간을 갖고, 읍면지역 농민들이 소외되지 않게 농업예산을 세우는데 많은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통합의 기틀이 된 상생발전합의사항 39개항, 75개 세부사업 중 72건은 완료돼 96%의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위원회는 상생발전합의사항 약속의 성실한 이행과 주민간의 갈등이 없도록 위원회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남은 3개 사업도 조속히 완료될 수 있도록 매 분기마다 점검하고 확인할 계획이다.

남기용 위원장은 “자율통합 5년차를 맞아 주민화합 등 상생발전관련 현안과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개발을 위원들과 함께 깊이 고민하고 시민 모두가‘함께 웃는 청주’가 되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