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 가을현장체험학습 및 진로체험
장야초, 가을현장체험학습 및 진로체험
  • 손혜철
  • 승인 2018.09.2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장야초등학교(교장 김한모)는 9월 14일(금)에 1~2학년, 9월 19일(수)에 3, 5학년, 9월 20(목)에 4학년이 가을 현장체험학습을, 9월20일~ 21일(금)에 6학년이 진로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현장체험학습 실시되기 전인 9월 10일~ 13일에는 안전사고와 생활지도(관람 예절 등) 및 성범죄 예방교육 및 유사시를 대비한 응급처치 요령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당일 인솔교사는 차량 탑승 학생 전원 안전벨트 착용 및 건강관리에 신경을 썼다.

체험학습 장소는 1학년 청주 낭추골, 3학년 옥천구읍일대, 2, 4학년 옥천 햇다래 농촌 체험마을이다. 1학년은 청주 낭추골에서 잔디썰매, 올챙이 관찰, 뗏목체험 활동을 하였고, 3학년은 옥천구읍일대에서 정지용문학관, 옥천향교, 선사공원을 방문하였다. 2, 4학년은 옥천 햇다래 마을에서 숲 체험활동, 화전 만들기, 자연을 이용한 조형물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마지막으로 6학년은 청주 국립박물관과 동물원을 관람하였다.

장야초가 속한 충북권역과 옥천관내로 체험학습장소를 선정하여 운영함으로써 아동들이 지역의 자랑스러운 자연환경과 역사 유적에 대해 배우고, 지역의 훌륭한 체험학습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하였다.

장야초의 아이들은 이날 현장체험학습을 통하여 평소 실제로 접하기 어려운 교과서 속의 지식을 현실 상황에서 몸과 마음으로 느꼈다. 또한 질서를 지키고 협동하며 체험하는 경험을 통하여 인성교육 및 감성교육 또한 이루어 졌으며, 무엇보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소중한 학창시절의 추억을 만들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