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이 20일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고등학생 1,2학년 450여명을 대상으로 뮤지컬을 통한 청소년 맞춤형 인구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에게 인구감소와 고령사회로 인한 사회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결혼·출산·가정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 인구교육이 전문강사를 통한 방식이었다면 이번 교육은 저출산 관련 뮤지컬 ‘랑이’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어 교육 효과를 높였다는데 의미가 가 크다.

뮤지컬 ‘랑이’의 주요내용은 자신의 존재가 의미 없다고 생각하며 미래를 꿈꾸지 못하는 청소년이 타임머신을 타고 태아 때로 돌아가면서 부모의 사랑을 느끼는 등 자신의 존재가치와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내용이다.

군은 올해 공직자 인구교육, 청년 대학생 인구교육, 유아가정 “행복한 우리가족 최고”를 실시하고 각종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저출산 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윤종인 기획감사실장은 “청소년이 자신의 소중함, 가정의 중요성, 양성평등에 대한 올바른 의식과 가치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앞으로도 저출산 고령화 인구절벽 극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