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는 군문화축제와 하나되는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제고하고자 ‘2018년 계룡군문화축제 걷기 행군’을 개최한다. 

걷기 행군은 오는 10월 9일 오전 9시 30분부터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며 걷기 코스는 금암동 계룡군문화축제행사장 무대를 출발해 계룡IC까지 4.9km의 구간으로 2시간 가량 소요된다. 

이날 행사에는 육군제2경비단 장병 40명이 지역 어르신과 같이 걷기, 코스 구간 중 육군 군 해설사의 軍 역사 해설 프로그램과 완주자들의 기념사진 찍기 도 함께 진행 돼 참가자들의 나라사랑 하는 마음을 일깨워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별도 참가비 없이 사전접수와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사전 접수는 10월 5일까지 계룡시 보건소 및 계룡군문화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보건소 통합건강증진팀으로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임채희 보건소장은 “군문화축제와 함께하는 걷기 행군으로 가족, 이웃과 서로 소통하며 건강한 생활을 실천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2018계룡군문화축제 및 걷기 행군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18 계룡군문화축제는 ‘군문화로 어울림, 평화의 두드림’ 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계룡대 활주로 및 시 일원에서 국내외 군악대, 의장시범 공연, 병영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