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주최, 고양시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올해 2회째를 맞은 ‘장애인가족 킨텍스 한마음 캠핑 축제’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간 킨텍스 캠핑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체, 시각, 청각, 지적, 뇌병변, 자폐성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 총 58가정이 참석했다.

1박 2일간의 여정은 14일 오후 3시 참가등록을 시작으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공식행사 및 공연프로그램을 진행해 캠핑장을 방문한 가족들을 열렬히 환영했으며 2부에서는 참여가족들이 캠핑음식을 직접 조리해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참석 가족들은 직접 원하는 음식을 조리하며 가족사진, 바리스타 시연회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통해 가족 간 추억을 만들었다.

참여 가족들의 가슴을 뜨겁게 만드는 시간도 마련됐다. 평소 가족에게 말하지 못했던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는 ‘사랑의 편지’는 서로의 마음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레크리에이션, 난타 공연, 통기타 메들리로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마지막으로 롯데컬처웍스가 지원한 야외영화 상영으로 초가을 밤 정취를 느끼며 행사가 마무리됐다.

시 관계자는는 “이번 캠핑 축제와 같이 앞으로 장애인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문화프로그램을 보다 다양하게 개발하고 캠핑축제 운영의 내실화를 기해 ‘장애인 가족이 행복한 꿈의 도시, 고양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