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예술 부문 박무웅, 장애인 부문 이인제 -

속초시가 지역 문화예술, 체육인의 창조적 개발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속초시문화상 수상자 2인을 선정하였다.

제30회 ‘속초시문화상’ 수상자로 박무웅(1942년생, 남자), 이인제(1974년생, 남자)님이 선정됐다.

속초시는 지난 17일(월) 속초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속초시문화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0회 속초시문화상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지난 8월 3일부터 8월 22일까지 ‘속초시문화상’ 수상후보자를 접수하였으며, 문화예술부문에 2명, 사회복지 및 효행 부문에 1명, 장애인 부문에 1명 등 모두 4명이 추천됐다.

문화예술 부문 수상자인 박무웅님은 오랜 기간 속초의 문화 발전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해 왔으며, 특히 문화원 원장으로 재직 시 향토문화의 발굴, 시민교육, 속초문화원 50년사 발간 등을 기획하여 속초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높이 평가되었다.

장애인 부문 수상자인 이인제님은 장애인 체육선수로 다수의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속초시를 빛내고, 장애인 선수 육성에도 기여한 공로가 높이 평가되어 선정됐다.

속초시는 매년 문화예술, 지역개발, 사회복지 및 효행, 교육학술, 체육, 장애인 부문 등 모두 6개 부문에 대해 문화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속초시문화상 수상자는 모두 86명이었다.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0월 13일(토) 제53회 설악문화제 행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