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뷰티코디네이션 학과가 기획 단계부터 청양 주민과 손잡고 농촌 지역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대학-지역 간 상생모델이 되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 학과는 지난 14일 충남 청양군 광대리 소재 구기자타운 야외무대에서 열린 논두렁패션쇼 ‘촌(村)을 입다’에 참가한 가운데 미용 봉사와 모델 참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뷰티코디네이션 학과 학생 40여명이 참여했으며, 헤어메이크업 등 패션쇼에 필요한 미용 분야 전반을 지원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충남도립대학교가 행사 기획 단계부터 당일 개최까지 전반에 걸쳐 참여한 것으로, 기존 봉사활동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형식이다.

충남도립대학교는 지난 6월 행사 기획 단계에 참여해 지역민과 함께 다양한 논의를 펼쳤으며, 논두렁패션쇼 ‘촌(村)을 입다’의 콘셉트를 도출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

논두렁패션쇼 ‘촌(村)을 입다’는 농촌을 터전으로 아이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에 걸친 삶의 모습을 보여 줌으로, 농촌에 살아가는 풍경을 정겹게 그려낸 기획이다.

허재영 총장 “이번 논두렁패션쇼를 통해 대학과 지역이 상생할 수 있는 방식에 대해 더 많이 고민하고 논의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과 함께 유쾌하고 활달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