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신어린이도서관은 오는 10월 10일(수) 오후 4시 2층 동아리방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이랑 놀아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코딩(Coding)은 우리가 사용하는 사람의 언어를 컴퓨터 언어로 변경해 입력하는 것을 말한다. 오는 2019년부터 초등학교 코딩 교육 의무화가 시행되면서 학부모와 교육계의 관심이 더욱 크다.

이번 행신어린이도서관의 ‘코딩이랑 놀아요!’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컴퓨팅 사고력과 논리력, 문제해결력, 협동심, 창의력 등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무엇보다 놀이 중심의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2018년 따복공부방 지역공동체 학습플랫폼’ 지원사업으로 경기도 평생교육 진흥원에서 주관하며 공공재 활용을 통한 지역사회 공공 학습기회 제공으로 사교육 완화, 교육 복지 확대 등의 효과를 기대한다.

강좌는 초등학교 4~6학년 10명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는 오는 17일(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기타 문의 사항은 행신어린이도서관(☎031-8075-927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