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필리핀서 동계관광상품 홍보 대성황 !
강원도, 필리핀서 동계관광상품 홍보 대성황 !
  • 손혜철
  • 승인 2018.09.16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강원도는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높아진 강원관광 관심도를 활용, 최근 방한관광객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 필리핀 관광시장을 확보하기 위하여 9.14부터 9.16까지 마닐라 샹그릴라 호텔 및 쇼핑중심가에서 한국관광공사(마닐라지사), 경기관광공사와 공동으로 「Korea Winter Travel Fair 2018」를 개최하고, 강원도 특화상품인 ‘동계관광상품’을 집중 홍보하였다.

춘천시와 강원도경제진흥원, 도내 스키리조트(알펜시아, 용평, 대명, 휘닉스파크), ㈜옥산가 등이 여행사와 함께 참여하여 필리핀 현지인들의 관심을 유도할 다양한 상품들을 내놓고 현지 여행업체와 B2B 상담회를 진행하는 한편, 여행업계, 항공사, 언론매체, 유관기관 등 120여명이 모인 자리에서 동계관광설명회를 통해 강원관광의 매력을 알리고, 지원정책 등을 소개하였다. 그 결과 오는 동계시즌 약 1,000여명의 기업체 인센티브 단체를 유치하고, 7건의 스키관광상품이 새로이 개발되었다.

9.15.~9.16. 이틀간 마닐라 중심가 최대 쇼핑몰 ‘글로리에타’에서 진행된 동계관광 테마 소비자 이벤트에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아이스하키와 산천어 낚시 체험이벤트, 넌버벌 퍼포먼스 ‘사춤’, K-POP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에 연인원 12,000여명의 관람객이 지켜보는 가운데 참가기관, 여행사별 관광홍보와 상담, 현지 여행사의 동계관광상품 판매를 진행하였다.

특히, 9.16.(일) 무대 이벤트에서는 작년 필리핀 강원관광 홍보 로드쇼에서 홍보대사로 위촉한 필리핀 현지 유명 방송인 ‘라이언 방’ 씨와 함께 특별 공연, 강원관광 토크 & 팬미팅 행사를 갖고, 강원관광 홍보와 평창동계올림픽 붐 조성에 감사하는 의미의 강원도지사 표창장 전수도 이루어졌다.

이번 필리핀 동계관광세일즈에 강원도 대표단을 이끈 윤성보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2019년 평창동계올림픽 1주년(G+1) 기념행사’ 등 올림픽 레거시와 연계한 다양한 상품개발과 마케팅에 한국관광공사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하는 한편, 강원관광의 매력을 알리고 필리핀 시장 확보를 위해 시․군, 유관기관, 도내 리조트, 여행업계 모두가 ’한팀‘이 되어 움직여 준 것에 감사와 격려, 그리고, 앞으로도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아갈 것을 주문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