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혜진)은 9월 14일(금) 10:00,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각급학교 행정실장 등 교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지방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하였으며 같은 날 오후 13:30, 3층 세미나실에서 교육지원청, 소속기관 및 관내 각급학교 교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향상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지방공무원 역량강화 직무연수에는 충남대학교 오기영 교수를 초빙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학교교육 방향”이라는 주제로 사회의 변화에 따라 교육의 방향이 달라질 때 그 변화에 잘 적응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방공무원도 함께 노력해야할 것임을 강조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민원행정서비스 향상 친절교육에는 플러스스피치인재교육원 남현준 대표를 초빙하여 행복한 공감 커뮤니케이션 스킬, 전화응대의 중요성 등을 중심으로 고객을 배려하는 역지사지의 마음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우리 자신이 행복할 때 친절이 생활화 된다는 강의내용이 매우 유익했다.”며 “더욱 친절하고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혜진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늘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천할 것”을 당부하며 또한 “다가오는 미래사회 교육행정 현장에서 필요한 기획력과 도전정신을 강화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