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 ‘조윤범의 파워 클래식’ 등 풍성한 독서행사 열려
중앙도서관, ‘조윤범의 파워 클래식’ 등 풍성한 독서행사 열려
  • 손혜철
  • 승인 2018.09.1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중앙도서관(관장 양개석)은 9월 독서의 달 행사 및 독서를 통한     진로 탐색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자 지난 15일 중・고등학생, 교직원 150명을     대상으로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 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연은 ‘조윤범의 파워 클래식’을 주제로 도서관 4층 강당에서 열렸으며, 음악가의 길, 클래식 음악을 쉽고 친근하게 접하는 법, 오케스트라와 지휘자에 대한 이야기 등 다양한 에피소드와 음악을 들려주었다.

조윤범 강사는 연세대학교 기악과를 졸업하고, 현재 현악사중주단 콰르텟엑스 리더로 활동 중이다. ‘어쩌다 어른’, ‘노홍철의 굿모닝FM’, ‘문화책갈피’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스타 강사로 자리매김했다. 저서로는 ‘클래식 A-yo’, ‘나는 왜 감동하는가’ 등이 있다. 

이외에도, 중앙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꿈드림 엽서쓰기는 엽서에 감명 깊게 읽은 책 한 줄, 나의 꿈을 적어 종합자료실에 비치된 우체통에 넣으면 10월에 배달된다. ▶‘키즈 독서퀴즈’ 및 ‘청렴 독서퀴즈’는 어린이자료실 및 종합자료실에서 퀴즈를 맞추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오는 15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구가 아파요, 환경 교육 특강’ 및 유치원 대상 ‘환경보호 동화체험’도 이루어진다.
▶17일(월)에는 관내 유치원생 360명을 대상으로 4층 강당에서 스마트폰 중독 예방 주제의 ‘중독괴물’ 아동극을 공연한다.

▶영유아자료실에서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 ▶매주 수요일에 5권 추가 대출 ‘독서+ 대출권수+’ ▶신규 가입자 선물 증정 ▶대출 이용실적이 우수한 이용자 10명에게 ‘다독자 시상’ ▶그림책 원화 전시 ▶우리 도서관 행사 사진전 ‘모든 사람을 위한 참 좋은 도서관’ ▶9월 사서 추천도서 목록 배부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에 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독서 행사에 참여하고, 좋은 책을 많이 읽어 자신의 내면을 아름답게 가꾸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www.cbjalib.go.kr) 또는 독서교육팀(☎267-459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