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북센터)에서 10월 5일까지 스타트업 스쿨 4기에 참여할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를 모집한다.

‘스타트업 스쿨’은  초기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체계적인 창업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며 사업 아이템 고도화를 목표로 지난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청년창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이번 스타트업 스쿨 4기는 린 스타트업(Lean Startup) 워크샵으로 진행되며 창업팀들은 MVP(Minimum Viable Product)테스트를 통해 6주 동안 프로토타입(시제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4기 참가자들에게는 제작에 필요한 기초 자금과 함께 전문가 멘토링 지원도 이루어진다.

또한 11월 말에 진행될 스타트업 스쿨 4기 데모데이를 통해 팀별 성과 발표와 1기~4기의 네트워크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데모데이를 통해 선발된 우수팀들에게는 총 600만원의 2차 시제품 제작 지원상금이 주어진다.

이후 4기 졸업생들 중 우수 창업자들에게는 충북센터 먼데이피칭을 통한 크레딧 창업지원, 사무실 공간지원, 센터 내,외 프로그램 연계시 가산점 등의 다양한 사업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

충북센터는 “이번 스타트업 스쿨 4기는 프로토타입(시제품) 제작을 통해 고객입장에서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 구조를 이해하고 사업 내용을 구체화 할 수 있는 명백한 목표를 두고 운영될 예정”이라고 전하며, “스타트업 스쿨은 1기부터 3기까지 우수한 창업자들이 많이 발굴되고 육성된 프로그램인 만큼 4기에 대한 기대가 크다 ”라고 밝혔다.

스타트업 스쿨 4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의 새소식을 참고하고, 자세한 사항은 스타트업 스쿨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