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가 지난 9월 9일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9월 10일부터 17일까지 8일간의 우정과 화합의 축제의 장을 펼지고 있다.

이번 대회 조직위는 대회의 얼굴인 공식홈페이지를 7개 국어로 구축하였으며,「선수등록시스템」을 구축하여 전 세계 참가자들이 PC와 모바일을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하여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만 거치면 75개 경기종목 선택부터 참가등록비 결재까지 원스톱으로 처리가 가능하여 역대 최대 규모의 선수등록의 견인차 역할을 하였다.

또한 조직위는 대회 참가자들이 각 종목의 경기일정과 대진표를 PC와 모바일로 언제든지 검색 가능하며, 경기 시 선수정보와 메달집계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경기운영시스템」도 구축·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첨단모바일시스템을 최초로 구축하여 대회 참여자와 경기 운영요원 등이 팩스나 전화 등을 사용하지 않고도 경기진행이 가능토록 하여 효율적인 대회진행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주영국 추진단장은 "이번 대회는 최첨단의 정보화시스템 구축으로 전 세계 대회참가자들과 경기운영요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했다“고 말하며 "2018 충주세계소방관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