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제1차 충북 시장·군수협의회가 지난 12일 청주시 문화산업진흥재단 직지룸에서 개최됐다.

협의회에는 개최도시인 청주시의 한범덕 시장을 비롯해 충북의 각 시·군 9명이 참석하여 민선7기의 긴밀한 협조와 무한한 발전을 기원했다.

이번 회의는 민선7기 회장 및 임원 선출과 함께 시·군 당면 건의사항과 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 청원생명축제를 비롯한 각 지역의 행사를 홍보하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회의 종료 후 청주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젓가락페스티벌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선6기의 회장인 조길형 충주시장에 이어 민선7기의 충북 시장·군수협의회를 이끌 회장은 한범덕 청주시장이 선출됐으며, 류한우 단양군수가 부회장, 이차영 괴산군수는 총무로 선출됐다. 또 다음 정기회의 개최지는 충주로 결정됐다.

회장으로 선출된 한범덕 청주시장은 “충북의 각 시·군의 발전을 위해 시·군간 긴밀한 협조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어 회장으로서 역할을 다 할 것이며, 이를 통해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 시장·군수 협의회는 격월로 지역별로 순회하여 개최하고 있으며, 이날 모인 충북의 시장과 군수는 공동상생과 번영을 위한 공동현안 해결에 적극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